여름 대비 무리한 다이어트... 요요 피하려면?
2023.05.23

▲ 다시온클리닉 김혜리 원장
낮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 초여름 날씨에 짧은 옷차림을 즐겨 입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긴 옷가지에 꽁꽁 숨겨놓은 살을 급하게 빼기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도 많다.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시도할 경우, 빠른 체중감량에는 성공할 수 있으나 건강을 해치기 쉽다. 또 먹는량을 급격히 줄이는 다이어트는 지방의 감소뿐 아니라 대부분 수분 및 근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조금만 먹는 량을 늘리면 다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건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조절과 함께 근육을 키워주는 무산소 및 유산소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다만, 갑작스럽게 강도 높은 근력운동을 진행할 경우 근육과 인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시간을 갖고 조금씩 꾸준히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다.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근육량을 늘려주려면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다양한 시술법 중에서도 코어스컬프는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아름답고 탄탄한 근육을 만들 수 있다. 강력한 자기장을 이용해 약 30분 동안 36,000번의 진동과 자극을 주어 코어 근육을 강화해준다.
강남 다시온의원 김혜리 원장은 “코어스컬프는 편하게 누워서 시술 받는 것 만으로 고강도 자기장 펄스로 몸 속에 전류의 흐름을 만들어내 근신경을 자극한다”며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유도해 힘들이지 않고도 근육을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바디 프로필 촬영이나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를 원한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며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근육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케이스를 경험해 노하우를 축적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출처 : 라포르시 (https://www.rapport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1145)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